면역력을 위한 영양제 조합! 좋은 제품 고르는 방법!

코로나로 인한 펜데믹을 겪으면서 현재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유행까지로 면역력 향상을 위해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으로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어려운 요즘, 면역력 유지/향상을 위한 성분 섭취가 중요한데요. 오늘 현대인들을 위한 면역력 향상을 위한 영양제 조합을 소개합니다.

면역력 향상을 위한 영양제 조합!

1. 기본 영양소 중 기본 비타민 C!

면역력 향상을 위한 영양제 조합 첫번째 성분은 피로는 물론이고 감기 걸렸을때 많이 먹어야 한다며 한번씩 들은 비타민 C 입니다.

섭취시 체내에서 우수한 항산화 효능으로 세포 보호 역할과 세포들의 활성을 촉진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가장 기본이면서, 기본인만큼 충분한 섭취가 필요한 성분입니다.

과일 등 비타민C를 평소 보충하기 힘든 식습관을 가지시는 분들은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좋은 비타민C 고르는 조건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1.1. 비타민C 더욱 효과 좋게 먹는 방법

음료로 먹을 수 있는 비타민C는 덜 하지만, 타블렛형 비타민C를 빈속에 과다섭취할 경우 속쓰림 같이 가벼운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식사 후에 섭취하시면 좋으며, 하루 1000mg을 드셔주시면 되겠습니다.

1.2. 비타민C 섭취시 주의할 점

고용량의 비타민C를 빈속에 섭취할 경우 속쓰림, 가벼운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후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와파린 계열의 약물을 복용중이신 분들은 혈액의 항응고 효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고용량의 비타민C 섭취는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면역력 향상을 위한 비타민D!

비타민D는 일반적으로 골다공증 등 뼈 건강을 위한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면역력 향상을 위한 필수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로, 많은 연구들에서 비타민D 결핍시에 감염, 자가면역 질환 발병율에 대한 관련성 관련 연구 결과들이 있어요.

비타민D는 야외 활동중 햇빛 노출로 체내 합성이 가능하지만, 자동차-회사-자동차-집의 활동 패턴을 가지고 있는 우리들에겐 비타민 합성의 시간도 없는 현실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면역기능 유지를 위해 좋은 품질의 비타민D 섭취가 필요한 요즘입니다. 역시 좋은 원료, 함량 기준으로 좋은 제품 고르기 위한 방법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고 제품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2.1. 더 효과 좋게 비타민D 먹는 방법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진(지방) 성분과 함께 섭취시에 흡수율이 올라갑니다. 적당히 기름진 식단으로 식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비타민D를 처음 드시는 분들은 고용량으로 3개월 가량 섭취하셔야 충분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많이 보고 되었습니다.

3000~5000IU 용량으로 제조된 비타민D 제품을 선택하여 3개월 가량 드시고, 이후에는 1000~2000IU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2. 비타민D 섭취시 주의할 점

비타민D를 체질에 비해 너무 과량 섭취하실 경우 신장 기능이 떨어진 분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드신 분들의 경우 혈중 비타민D의 수준이 너무 높으면 골절 위험이 높아지므로 체질, 체중을 고려하여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면역력 향상을 위한 아연!

성기능 관련 회복을 위해 아연 섭취를 하고 있으신 분들도 많은데요. 이 아연이 면역력 향상을 위한 세번째 영양소 입니다.

아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경우 감기와 같은 흔한 질병들을 앓는 기간이 줄어드는 등 면역력 관련 질환에서 효능이 확인되었는데요.

이러한 아연은 땀을 많이 흘리는 취미, 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연 결핍에 노출될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섭취가 더욱 필요하겠습니다.

3.1. 아연 섭취시 주의할 점

보통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은 종합 비타민, 오메가3 등 다양한 제품들을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연의 경우 칼슘, 철분과 함께 섭취할 경우 아연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으로 시간을 두고 나눠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면역력을 위한 영양제 조합 썸네일

Leave a Comment

You cannot copy content of this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