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은 남자와 여자 모드에게 효과가 좋은 탈모 치료제로, 탈모를 겪는 분이라면 결국 찾아보는 약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모든 약이 그렇듯 미녹시딜 또한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고 쓰셔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녹시딜의 사용에 대한 모든 정보(사용법,부작용 등)을 알아보고 저렴하게 구입하기 구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미녹시딜 효과는 어느정도 사용해야 나타나나?
미녹시딜은 두피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모낭 자극을 통해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것을 유도합니다. 조금은 아쉽지만 장기간 사용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 시간은 평균적으로 2~4개월 이상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제조사에서도 하루 2회, 최소 4개월 이상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탈모 치료를 위해 미녹시딜을 사용한다면 6개월은 다른 생각없이 시도해보면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미녹시딜 바른 뒤 몇시간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른 뒤 적절량 흡수에는 4시간이 필요합니다. 4시간 뒤 도포량의 70% 이상은 흡수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양을 흡수하기 위해 4시간 동안 도포 후 모자, 눕기, 씻기 등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3. 먹을 수 있는 미녹시딜정?
경구투여용으로 만들어진 미녹시딜정의 본 목적은 고혈압치료제 입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 허가를 받은 약이 아니며, 여성의 경우 탈모치료제로 해당이 안되는 제형입니다.
하지만, 미녹시딜정이 두피에 바르는 미녹시딜 보다 훨신 간편한 사용방법으로 고려해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미녹시딜정의 복용은 더 많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다모증, 체중 증가, 폐부종, 울혈성 심부전, 심낭 삼출이 해당됩니다.
여러 연구결과에서 미녹시딜정 사용시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은 매우 낮은것(다모증 제외)으로 보고되었지만, 아주 낮은 복용량으로도 위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발생하는 다모증은 미용상의 이유로 상당히 힘든 상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도포형 미녹시딜은 먼저 사용해 보시고 고심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4. 바르는 미녹시딜도 부작용이?
바르는 미녹시딜의 사용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대표적으로 피부염이 있습니다. 이 피부염은 비듬 증가, 가려움, 홍반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미녹시딜 사용시 초기에 머리가 많이 빠지는 현상인 쉐딩을 부작용과 착각하여 방치할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염 발생시 사용을 중단해야 하기 때문에, 두피 상태의 관찰을 통해 부작용, 쉐딩의 유무를 정확히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쉐딩현상이란?
미녹시딜 도포시 초기에는 모발이 빠지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미녹시딜이 모발의 성장 단계를 가속화 시키기 때문인데요.
- 성장기>퇴화기>휴지기>탈모
위와 같은 모발의 성장단계 중 미녹시딜은 성장기를 연장시키기도 하지만, 머리가 빠지는 단계인 휴지기로도 촉진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발이 빠지는 것이 쉐딩현상입니다.
결과적으로, 빨리 빠진 머리카락이 다시 자란 후 더 긴 성장기를 가지는 모발 형성으로 탈모가 치료되는 과정이기에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물론 피부염의 부작용 유무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모발이식 후 머리가 다 빠지는 암흑기(휴지기) 어떻게 극복하나!?
6. 바르는 미녹시딜의 효과를 더 좋게 하기 위해서?
도포형 미녹시딜은 두피에 흡수량이 많아야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흡수량 향상을 위해 트레티노인 사용을 고려해 볼수 있으며, 미녹시딜 도포 전 트레티노인을 먼저 발라준 뒤 미녹시딜을 사용할 경우 증가한 흡수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많은 각질(비듬)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트레티노인의 도포량을 줄이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7. 구매방법
현재 미녹시딜의 경우 해외 사이트 59달러로 한화 약7만9천원입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6개월 사용분이 배송비 포함 7만 5천원에 판매중이기 때문에, 번거롭게 직구를 진행하지 않아도 크게 차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국내 쇼핑몰을 통해 가격을 확인하신 뒤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구매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